안녕하십니까?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에서는 아래과 같은 주제로 연구과제를 공모합니다.
학계 및 현장 연구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공모 주제 1)
1) 공모 주제1: 놀이중심 교육과정 안에서 AI의 활용 사례와 교사 역할
- 세부내용: 영아 및 유아반에서 적용한 AI 스피커, 스마트 홈 카메라, 휴머노이드 로봇, AI 앱,
AI 웹사이트, AI 챗봇 등 놀이중심 교육과정 안에서 AI를 활용한 다양한 사례와 교사 역할
- 공모 유형1: 사례발표용 현장연구 2편
- 공모 유형2: 구두발표용 현장연구 2편
2) 연구기간
- 2023년 6월 1일~2023년 10월 31일
3) 지원자격
-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회원으로 국내·외 대학교수 혹은 연구기관 전문가 연구책임자로 한 개인 혹은 팀
(공동연구원은 국내외 대학원 석·박사 및 대학원 재학생, 유아교육 및 보육현장 교사 가능)
4) 공모 참여절차 및 방법(첨부 자료 참조)
- 공모 유형 1(사례발표)과 2(구두발표)중 반드시 하나만 선택해서 지원
- 연구책임자와 공동연구원 모두는 한 개의 과제에만 지원 가능
- 제출서류
① 2023년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연구지원사업 신청서
② 연구계획서
• 공모기간: 2023년 4월 17일(월)~2023년 5월 12일(금) 오후 11시 59분까지
• 제출방법: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총무부 childmedia@naver.com 이메일 접수
5) 연구 과제 선정
- 심사 방법
학회 임원 중 3인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연구계획서 심사 진행
(심사기준: 연구의 창의성, 연구계획의 우수성, 연구인력구성의 적절성,연구결과의 기대효과)
- 선정결과 발표: 2023년 5월 19일(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발표)
6) 지원내용
- 연구비
• 공모 유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