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論文>
梁豪煥,「역사서술의 주체와 관점 - 역사교과서 읽기와 관련하여 -」
1. 서론
2. 역사의 학문화와 객관성의 추구
3. 저자의 관점과 해석
4. 관점의 문제와 역사교과서의 서술
5. 결론
朴平植,「高麗末期의 商業問題와 捄弊論議」
1. 序言
2. 特權勢力의 商業獨占과 그 問題
3. 商業捄弊策과 抑末論의 擡頭
4. 結語
朴振東,「日帝强占下(1920년대) 朝鮮人의 普通敎育要求와 學校設立」
1. 序言
2. 日帝當局의 普通學校 擴張計劃과 그 問題
3. 朝鮮人 普通敎育要求의 急增과 義務敎育論의 高潮
4. 普通學校의 設立形勢와 그 難關
5. 結語
金昌成,「이탈리아 동맹국 전쟁까지 로마의 정책과 동맹국 지배층의 동향」
1. 序言
2. 동맹국에 대한 로마의 정책과 국가경영의 문제
3. 동맹국 간의 입장 차이와 로마시민권의 의미
4. 동맹국 지배층의 동기와 이해관계
5. 結語
<역사교육연구회 추계학술대회 - 향토사 교육의 현황과 과제>
趙尙濟,「敎育課程의 運營과 鄕土史 敎育」
이해준,「한국 향토사 교육의 동향과 과제」
李明熙,「일본에서 지역학습과 향토교육」
金陽奎,「忠北 鄕土史 敎育의 實態와 改善方案」
유승광,「서천 지역 향토사 교육의 제문제 - 교사의 입장에서 -」
<彙報>彙報>
역사교육연구회>
論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