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공지사항

[인하대학교] 2025학년도 정치외교학과 신임교원(정년트랙) 채용 공고(-09/23)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272

------------------------------------------------------

[인하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원 채용 공고(~ 9.23)


1. 채용인원: 전임교원(정년트랙) 1명

2. 채용분야: 환경정치(환경거버넌스 · 국제개발협력)

3. 접수기간: 9월 6일(금) 18:00 ~ 9월 23일(월) 15:00

※ 기후위기대응 융합전공 겸직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인하대학교] 2025학년도 정치외교학과 신임교원(정년트랙) 채용 공고 (☜클릭)

------------------------------------------------------









[인하대학교] 2025학년도 제1학기 교수초빙(정년) 안내



초빙분야 및 지원자격

단과대학 학과 모집분야 인원 모집분야별 지원자격 학과 연락처
공과대학 항공우주공학과 항공우주 공력 및 추진 0
  • 연구소 및 산업체 경력 우대
032-720-9010
공과대학 조선해양공학과 친환경스마트선박구조성능 0
  • 영어 강의 가능자에 한함
7330
공과대학 화학공학과 이차전지공학 0
  • 주저자 논문 5편 이상 (Review 논문 제외)
  • 우대사항
    • 배터리 열관리 전공자 우대
    • 화학공학 학부 전공자 우대
7490
공과대학 고분자공학과 미래 에너지 및 반도체 0
  • 최근 5년 이내(2019.10.~2024.09.) SCIE 논문 주저자 3편 이상
7480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반도체 소자 및 공정
(metal interconnect)
0 - 7520, 7530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융복합 첨단소재(구조재료) 0
  • 자동차/모빌리티 관련 응용 분야 우대
공과대학 사회인프라공학과 토목구조공학(재난안전/신재생에너지 분야) 0
  • SCIE 논문 주저자 3편 이상
7560
공과대학 공간정보공학과 SAR 원격탐사 0
  • SAR 관련 산·학·연 프로젝트 유경험자
7600
공과대학 에너지자원공학과 지중수소 0
  • 최근 5년 이내(2019.10.~2024.09.) SCIE 논문 주저자 3편 이상
7550
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부

(통합채용)
전력 반도체 소자
(고전압 소자, SiC 또는 GaN 소자 등)
0 -
7390, 7410,
7430
공과대학 계통연계 인버터 0 -
공과대학 컴퓨터공학 전분야 0 -
공과대학 디지털 회로 설계 0 -
공과대학 인공지능 하드웨어 및 시스템, 임베디드시스템 0
  • 최근 3년간(2021.10.~2024.09.) 주저자 3편 이상의 SCI(E) 논문 게재 실적이 있는 자
  • 전기전자공학계열 해당 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우대사항
    • 연구소 또는 산업체에서 1년 이상 근무 경력 소지자
    • 1편 이상의 상위 20% 이내 SCI(E) 논문 보유자
    • 연구재단인정 우수 국제학술대회 발표자 우대

     

반도체 특성화 학과인 반도체시스템공학과 전임교원으로 발령될 수 있음

자연과학대학 통계학과 통계학 전분야(빅데이터 추론 및 방법론, 통계이론, 금융통계, 보험통계, 생물통계 등) 0
  • 통계학 관련 박사학위 소지자 (통계학, 생물통계학, 수학 등)
7640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 반도체 물리 0
  • 물리학 전공 학위 소지자
7650
자연과학대학 화학과 실험물리화학 0
  • 에너지 또는 바이오 관련 실험물리화학 연구자 우대
7670
경영대학 경영학과 디지털마케팅 0
  • SSCI 논문 주저자(제1저자/교신저자) 1편 이상
  • 박사학위 취득 후 영어강의 경력 2년 이상 필수(해외 강의경력 및 영어강의 우수자 우대)
  • 경영학 박사 필수

7730, 7050
경영대학 경영학과 회계(재무회계) 0
  • 원가관리회계 강의 가능자 우대
경영대학 경영학과 SSOM(Supply, Service & Operations Management) 0
  • 경영학 박사학위에 한함
  • 영어강의 가능자
경영대학 아태물류학부 디지털 물류 0
  • 물류/SCM 전분야(경영, 경제 및 공학박사 학위자 포함)
  • 영어강의 가능자
  • 최근 3년 이내(2021.10.~2024.09.) 주저자로 SCIE/SSCI 논문 1편 이상
8222
경영대학 국제통상학과 통상정책 0 - 7790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 환경정치(환경거버넌스·국제개발협력) 0
  • 상위 IF 저널 논문 게재자 우대
7960
사회과학대학 경제학과 응용미시(보건경제학 및 재정학) 0
  • 경제학박사 학위자
  • 최근 5년 이내(2019.10.~2024.9.) 주저자 논문 2편(SSCI 1편 포함) 이상 게재, 학위논문도 주저자 출판물로 인정
7770
사회과학대학 사회복지학과 디지털기술변화와 사회복지 0
  • 사회정책 관련 전공자 지원가능 [박사학위(Ph.D) 취득자]
8605
사회과학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디지털/AI 커뮤니케이션 0
  • 커뮤니케이션학 또는 관련 분야 전공 박사학위 소지자
  • 컴퓨테이셔널 연구력 우대, 양적 연구 전공자에 한함
  • 최근 3년 이내(2021.10.~2024.09.) SSCI논문 주저자 2편 이상 소지자
8790
문과대학 한국어문학과 융·복합 기반 한국 현대문법 0
  • 융·복합 기반 연구업적 보유자 우대
7990
문과대학 일본언어문화학과 일본고전문학(산문·극문학) 0
  • 최근 3년 이내(2021.10.~2024.09.) 주저자로 논문 6편 이상, 융복합 교육 가능자
8060
문과대학 문화콘텐츠문화경영학과 AI 콘텐츠 0
  • 융합 연구자 우대

8040
문과대학 문화콘텐츠문화경영학과 글로벌 문화마케팅 0
  • 융합 연구자 우대
의과대학 의예과
(의학교육 및 의료인문학 교실)
의학교육학 0
  • 우대사항
    • 의사면허 소지자
    • 의과대학에 소속되어 의대생 강의에 참여한 경력
    • 한국의학교육학회 정회원 자격 3년 이상
    • 의학교육(medical education)에 관한 정책/학술연구 참여경험(공동연구원 이상)
    • 한국의학교육학회/한국의학교육평가원/ KAMC 주관 학술행사 주제발표 경험
    • 한국의학교육평가원 등 교육부 인정 보건 의료분야 평가인증기관 위원 활동

※ 참고사항
  • 2차 심사 공개발표 주제는 ‘의과대학 교수의 책무성(의학교육 평가인증 기준 참조)에 부합하는 인하의대 교수로서의 교육, 연구, 봉사 계획’임

9801,

9804
의과대학 의예과
(의학교육 및 의료인문학 교실)
의학정보통계학 0
의과대학 의예과(사회의학교실) 사회의학(예방의학) 0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컴퓨터공학과 알고리즘 분야 0
  • HCI/뇌인지과학 분야 제외
  • 소프트웨어 및 수학 관련 학과 석/박사학위 보유자에 한함
  • 최근 5년간(2019.10.~2024.09.) SCIE 논문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3편 이상(한국연구재단에서 인정한 Computer Science 분야 우수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도 SCIE급으로 인정)

7440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컴퓨터공학과 DB 및 데이터마이닝 분야 0
  • HCI/뇌인지과학 분야 제외
  • 소프트웨어 및 수학 관련 학과 석/박사학위 보유자에 한함
  • 최근 5년간(2019.10.~2024.09.) SCIE 논문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 3편 이상(한국연구재단에서 인정한 Computer Science 분야 우수국제학술대회 논문발표도 SCIE급으로 인정)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인공지능공학과 인공지능 전 분야 0
  • BK21 CS 우수 학술대회(IF 2 이상) 또는 CS 분야 JCR Q1 학술지 주저자 실적 1편 이상
  • 학사 또는 박사학위가 초빙분야여야 함
9444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최적화 및 통계 계산 0
  • 통계학, 컴퓨터/전자공학, 산업공학 등 데이터사이언스 관련학과 박사학위 소지자
9201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강화학습기반 제어 or 센서공학 or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0
  • Conference on Robot Learning(CoRL), Robotics: Science and System(RSS), BK21+ 우수 국제학술대회 실적 보유자 우대
9205
소프트웨어융합대학 디자인테크놀로지학과 디자인테크놀로지제작(메타버스, 미디어융합, 첨단콘텐츠) 0
  • 관련 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9445
예술체육대학 연극영화학과 영상기술 및 연출 0
  • 국외 혹은 국내 해당 전공 분야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
8240
예술체육대학 의류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 0
  • 패션디자인분야 박사학위 소지자
  • 우대사항
    • 디지털 패션 가능자
    • 패션쇼 지도 가능자
    • 패션 관련 산업체 경력자
8130

 공통사항

  • 2025년 3월 1일자 임용예정으로, 개인사정 등으로 인한 임용 연기가 불가하므로 이점 유의하여 지원 요망
  • 교육 및 연구 경력에 따라 조교수, 부교수로 계약 임용하며 교수는 정년 또는 기간을 정하여 계약 임용함
  • 사립학교 교수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박사학위 소지자(지원서 마감일 현재 박사학위 취득예정자는 지원 자격이 없음)
  • 최근 5년 이내 발행된 연구실적 3건 이상 보유한 자
  • JCR 및 IF는 논문 최종 발행년도 직전년도에 공시된 수치를 적용. 2024년 발행논문이면, 2023년에 공시된 2022년 IF를 적용
  • 해외 거주 지원자가 2차 심사 대상이 될 경우 화상 면접이 가능하며, 최종면접 대상이 될 경우 항공료 일부를 지원함
  • 본교에서는 신규 전임 교원에게 특별연구비를 지급하며, 성과연봉제를 적용함

온라인 접수 및 제출서류

접수기간 : 2024년 9월 6일(금) 18:00 ~ 9월 23일(월) 15:00 까지 [한국시각 기준]

  • 2개 이상의 모집분야에 중복지원한 경우에는 모든 분야의 접수를 무효로 함
  • 해당사항을 모두 빠짐없이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함. 허위·착오·누락 등으로 심사에 영향을 미친 경우 평가에서 제외되거나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 마감 시간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입력항목’ 과 ‘제출서류’ 를 업로드 한 후에 최종 제출을 하지 않아 지원서 제출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접수방법

  • 1단계

    인하대학교 홈페이지
    (www.inha.ac.kr)

  • 2단계

    2025-1 교수초빙

  • 3단계

    온라인 접수
    바로가기 →

제출서류는 온라인으로만 업로드 가능하며 우편으로 접수받지 않습니다.

입력항목

  • 교원임용지원서
    : 인적사항, 학력, 경력, 공고 시 우대사항 내역 등
  • 연구실적
    • 최근 5년 이내(2019년 10월 1일 ~ 2024년 9월 30일) 발행된 주요 연구실적 3건 이상 제출(게재예정 업적 제외)
    • 지원자가 제출하는 전체 연구실적 중 ‘평가 대상 연구실적’은 10개 이하로 지원자가 ‘선택’하여 제출
      • 최근 5년 이내 발행된 연구실적이 3건이 안되는 경우 지원 불가
      • 권(Volume)과 페이지가 확인되지 않는 available online, online accepted, DOI, on press, in press, early access, Epub ahead of print 등은 인정되지 않음.
      • online 논문(인쇄물로 출판되지 않고, Web에만 출판되는 논문)은 권(Volume)과 게재일자(Publication Date)가 명시되어야 함
    • 연구업적 불인정 항목 : CS(Computer Science) 분야 외 국내외 학술대회 발표논문(proceedings), 대학논문집, 교과용도서, 교재, 일반저서, 연구보고서, 편저서 등
  • 대표연구실적목록
    • 대표연구실적은 온라인 접수 시 입력한 「연구실적목록」 상의 연구실적 중 최근 5년 이내(2019년 10월 1일∼ 2024년 9월 30일) 발행된 업적에서 대표연구실적 2건을 선택해야 하며, 그에 대한 개요를 작성해야 함
    • 접수 마감 이후, 대표연구실적으로 선택한 2건이 대표연구실적으로 불인정되어 2건 미만이 되면 지원자격 미충족으로 처리함
    ★ 논문, 특허, 저역서, 발표/전시 항목 중 선택 가능(단, 인문 및 예능계열은 특허 선택 불가, 사회 및 의학 계열은 발표/전시 선택 불가)
    ★ 박사학위논문(최근 5년 이내)도 대표연구실적으로 선택 가능
    ★ 대표연구실적으로「논문」을 선택할 경우,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corresponding author)로서 참여한 논문에 한함
    ★ 위의 사항이 논문에 명시되어 있지 않거나 증빙이 없는 경우는 대표연구실적으로 불인정함
  • 자기소개서
    온라인 접수 에 접속 후 순서에 따라 작성 후 저장

온라인 접수 프로그램에 업로드 할 제출(증빙) 서류

★ 모든 서류는 온라인에 PDF 파일로 업로드(원본 서류는 추후 최종합격자만 제출)

  • 연구 및 강의계획서 (업로드 파일명 : 연구 및 강의계획서_홍길동)
    : 양식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업로드  양식 다운로드
  • 대표연구실적 증빙물 (업로드 파일명 : 대표연구실적 1 / 대표연구실적 2)

    대표연구실적 증빙물 업로드 파일명에는 성명 기재하지 말 것

    : 연구실적 증빙물은 질적 수준 심사용이므로 전체 내용이 나타나야 하고, 증빙물에 나타난 저자명(본인 포함 전체) 및 소속기관(본인 포함 전체)을 반드시 각 페이지마다 마스킹(Masking)하여 저자 및 소속기관 정보를 확인할 수 없도록 처리한 후 PDF로 저장 후 업로드해야 함
    ★ 제2외국어로 된 대표연구실적 증빙물은 본인 서명의 번역문을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영어는 번역문 불필요)
  • 연구실적 증빙물 사본 (업로드 파일명 : 연구업적사본_홍길동)
    : 온라인 접수시 작성한「연구실적목록」중 최근 5년 이내(2019년 10월 1일 ∼ 2024년 9월 30일) 발행된 업적의 연구실적 증빙물 사본(대표연구실적도 포함하며 온라인 입력 순서대로 정렬하여 파일 업로드)
    • 학술지논문 : 표지, 초록부분(학술지명, 발행년월, 권호, 저자명 페이지가 표기된 부분) 온라인 출판의 경우 초록 부분(학술지명, 발행년월, 권호, 저자명, 페이지가 표기된 부분)을 pdf 파일로 제출
    • 저서 : 표지, 목차, 머리말, 본문의 일부(처음 3 ~ 4 페이지), 판권(발행년월, 개정여부, 저자명 포함), chapter저술인 경우 chapter 저자를 증명할 수 있는 부분 포함
    • 특허 : 특허등록증 사본(출원은 불인정)
      기술이전료 취득 사실이 있는 경우 관련 증빙 제출
      ★ 저자명(발명자명) 및 게재일(출판일)이 명시된 부분이 반드시 있어야 하며, 없을 경우 불인정
      ★ 제출시 「연구실적목록」 상의 순서대로 증빙물에 번호 기재 후 정렬하여 제출
  • 국제논문 피인용횟수 캡쳐본   캡쳐본 제출 방법

    국제논문 피인용 실적이 있는 경우 제출

  • 학력(졸업) 및 성적(학사·석사·박사) (업로드 파일명 : 학력 및 성적증명서_홍길동)
    • 외국 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 학위기 사본(영어가 아닌 경우 번역본 첨부)
    • 성적증명서가 없는 대학(원)일 경우 외국박사학위 신고필증 등 실제 수학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

      외국 박사학위 신고필증 : 입학일, 체류기간, 수업방법(full-time 여부 등) 명기

  • 경력증명서(기타 증빙서류) (업로드 파일명 : 경력증명서_홍길동)
    • 경력(재직)증명서는 임용 후 경력 산정의 산출근거가 되므로 빠짐없이 제출
    • 모든 경력(재직)증명서에는 근무부서, 담당업무, 근무기간, 정규직 여부, 상근 여부(명시 안된 경우는 원천징수영수증 등 급여자료 추가제출) 등 가능한 모든 사항을 명시하여야 함
      ★ 계약서, OFFER, 연구과제 참여확인서 불인정
    • 외국어로 된 경력증명서는 국문 번역본(본인서명 명기)을 첨부하여야 함(영어 제외)
    • 강사 및 비전임교원(겸임/초빙 등)의 경우 학기 별 수업 시수가 표기된 증명서 제출
    • 경력은 강의경력과 관계없는 일반 파트타임, 대외활동(학회 임원 등)은 입력 불가
  • 공고 시 우대사항 증빙 (업로드 파일명 : 공고시 우대사항 증빙_홍길동)
    • 공고문에 기재된 모집분야별 우대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관련 증빙을 제출
    • 증빙 미제출시 불인정

2인 이상 해당 분야 전문가의 추천서

  • 추천서의 경우, 1차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향후 제출(제출 일자 : 2024.10.25. ~ 11.01. 예정)하는 서류이나 1차 합격자발표 후 2차 심사까지 기간이 짧으므로 여유있게 사전에 준비하시기 바람
  • 추천서에 반드시 서명 혹은 날인이 있는 경우에만 접수 가능
  • 접수방법 : 추천자가 접수처 대표메일(newfaculty@inha.ac.kr)로 송신
  • 별도의 양식은 없으며, 추천자가 추천서 작성 및 서명한 후 스캔하여 파일로 송부하여야 함
  • 추천서 제출 관련은 1차 합격자 발표 시 별도 안내 예정

온라인 접수시 유의사항

  • 최근 5년 이내 발행된 업적이 3건 미만의 경우, 지원자격이 없음
  • 온라인 접수 시 연구실적은 최근 5년 이내(2019년 10월 1일 ~ 2024년 9월 30일) 발행된 업적으로만 입력하여야 하며, 대표연구실적은 그중 2건을 반드시 지정하여야 함
  • 최근 5년 이내 발간된 박사학위논문도 「연구실적목록」에 입력가능 함. 단, 동일 내용을 공인학술지 등에 게재한 경우 중복하여 인정받을 수 없음
  • 연구실적은 2019년 10월 1일 ~ 2024년 9월 30일 사이에 발행된 연구실적에 한하여 인정하며, 2024년 9월 30일 이전에 2024년 10월 1일 이후로 미리 인쇄되어 출판된 업적은 해당 없음
  • 게재예정업적은 불인정함
  • 온라인으로 출판된 학술지의 경우 발행년월, 권호, 페이지 번호가 표기된 것만 인정
  • 연구업적 심사는 온라인 접수시 입력한 「연구실적」중 최근 5년 이내(2019년 10월 1일 ~ 2024년 9월 30일) 발행된 업적에 한하여 인정

전형일정 및 심사기준

  • 1차 합격자 발표 : 2024년 10월 25일(금) 예정(e-mail 및 sms)
  • 2차 심사(공개발표 및 심층면접) : 2024년 11월 첫째 주 예정

    자세한 일정은 1차 합격자 발표 후 학과에서 개별 안내

  • 2차 합격자 발표 : 2024년 11월 18일(월) 예정(e-mail 및 sms)
  • 3차 심사(최종면접) : 2024년 11월 넷째 주 예정

    자세한 일정은 2차 합격자 발표 후 개별 안내

    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경 가능

  • 심사기준
    • 1차 : 서류심사(연구실적, 전공 적합성 및 우수성) 등
    • 2차 : 공개발표 및 심층면접(지원자의 전문분야경력, 연구 및 강의계획 등)
    • 3차 : 지원자의 품성 및 교육자로서의 자질, 본교에 대한 관심 및 기여도 등

지원자 유의사항

  • 연구실적이 우수한 신임교원의 경우, 특별 우대 가능
  • 허위입력, 착오입력, 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지원상의 불이익에 대하여는 본인이 책임을 지며, 입력사항을 조회한 결과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임용이 취소됨
  • 모든 입력사항은 온라인 접수기간 중 재접속하여 수정이 가능하며, 접수기간(2024년 9월 23일(월) 오후 3시, 한국시각 기준) 종료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함
  • 심사 결과(1차, 2차, 최종)는 e-mail로 통보함
  • 초빙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또는 교육공무원임용령 제4조의3(대학교원의 신규채용)에 의거하여, 채용심사를 중단하거나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 모든 분야(정년, 임상, 교육중점)에 복수지원 불가능

문의처

  • 주소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 교무처 교원인사팀 (본관 142호)
    우편번호 22212
  • Postal Address

    Inha University 100 Inha-ro, Michuhol-Gu
    Office of Academic Human Resources (University Main Building #142)
    Incheon, 22212, KOREA
  • 전화번호 : 032) 860-7051, 7057
  • e-mail : newfaculty@inha.ac.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