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공지사항

홍익대학교 영상디자인 전공 김지윤 교수, <아이트래킹 가이드 북> 출간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968

대학생학술분과 상임이사인 홍익대학교 영상커뮤니케이션대학원 영상디자인 전공 김지윤 교수가 <아이트래킹 가이드 북>을 출간하였다.

시청자는 홈쇼핑 채널의 자막을 과연 얼마나 볼까?

유권자는 후보자의 선거 포스터를 볼 때 무엇을 먼저 볼까?

소비자는 유명 연예인이 등장하는 광고에서 제품을 얼마만큼 볼까?

눈의 움직임은 사람의 인지 활동을 이해하기 위한 중요한 단서가 된다.

사람은 거짓으로 좋다고 이야기할 수 있으나, 눈의 움직임은 능동적, 자동적, 비의식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거짓으로 꾸미기란 어려운 일이다.

 

아이트래킹은 석·박사생, 교수들의 학문적 연구 방법으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마케터, 디자이너, 서비스 기획자들의 기업 전략 수립을 위해서도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방법론이다. 아이트래킹은 학술 논문에 연구방법론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추세이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관련 전문 서적이 출간된 적이 없다. 본 저술서는 국내 최초 아이트래킹 방법론에 관한 저서이다.

 

이 책은 아이트래킹 전문가인 저자가 알려 주는 아이트래킹 기초 입문서로, ‘Ⅰ. 아이트래킹 연구 이해하기에는 아이트래킹의 기초 지식을 담고 있으며 ‘Ⅱ. 스크린 타입 아이트래커 사용하기에는 스크린 타입 아이트래커와 아이트래킹 소프트웨어인 Tobii Pro Lab의 조작 방법을 설명하여 독자가 이 책을 통해 실험 설계와 결과 도출이 가능하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