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식         공지사항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제23권 제1호 발간 안내

 

 

 

 

ᅟᅲᆮ

어린이미디어연23권 제1호 발간 안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2002년 창간되어 올해로 23년째 역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으로 어린이미디어연구는 현재 1년에 4번 발간되며

2012년도부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23권 제1호 학술지는 331일자로 발간

되었습니다. 이번 호에는 총 13편의 논문이 게재되었으며, 자세한 게재 논문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번

논문 제목

저자

1

유아교사의 놀이신념과 교육과정 운영 자율성이 놀이지원역량에 미치는 영향

김유정, 김경란, 오재연

2

유아교사의 사회적지지와 회복탄력성 간의 관계에 대한 그릿의 병렬다중매개효과

서 현, 김소연, 박미자

3

은유를 통해 살펴본 예비 유아 교사들의 미디어에 대한 인식과 어려움

김성애

4

유아의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증진을 위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고영미, 임수진, 양유진

5

유아교육 연구자의 부모-자녀 관계 형성 경험에 대한 자전적 내러티브

정혜진, 오아름, 김은심

6

유아의 동시성 증진을 위한 리드믹 동작·음악 통합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윤희, 윤혜주

7

아버지의 직장 내 가족친화적 조직문화 인식과 만 3-5세 유아의 놀이성 간의 관계: 아버지 양육참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지아, 장경은

8

어머니의 양육태도 군집유형에 따른 유아의 놀이성, 사회 · 정서적 유능감, 스마트폰 과의존 특성

김경희, 정재은

9

소셜 로봇을 활용한 2세 영아의 놀이 상호작용과 교사 지원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김혜영, 손고은, 김윤희

10

영아수학에 관한 영아교사의 인식 연구 : 문장완성 개방형 질문을 바탕으로

김성숙, 류승희

11

유아교사의 교사효능감과 아동권리존중실행의 관계에서 행복감의 매개효과

김혜숙, 백은영

12

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2019 개정 누리과정, 2022 개정 초등학교 1-2학년군 교육과정 언어교육내용의 연계성 분석

장원호

13

자연친화 유아감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은경, 곽경화

 

게재논문 원본은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JAMS 사이트(https://childrensmedia.jams.or.kr) 등록되어 있습니다.

 

목록